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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핑 스레드 (질문도 가능!) 4m3s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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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in11 wrote: v

랭크 이후에도 문제입니다;; 한 랭크맵의 퀄리티에 의문을 품는 다른 맵퍼들이 존재할수도 있고, 결국 MAT/BAT들의 책임으로 돌아가버립니다. 보통 이럴때 상황이 매우 안좋게 돌아간다는건 Aha!같은 맵들만 봐도 상상이 가리라 생각합니다. 더더욱이 퀄리티가 랭크 기준에 들어가버린다면 더더욱 애매해져버리니 싸움이 일어날 소지가 더욱 높아지구요.
그렇게 기준을 빡세게 잡자는게 아닙니다. MAT/BAT이 늘어나기 이전 정도의 퀄리티를 유지했으면 하는겁니다. 맵랭크에 관련된 불평불만이야 여태까지도 계속 있어왔죠. 싸움이 일어나기도 했구요. 이런 분쟁이 일어나면서도 일정한 퀄리티를 유지하면서 운영이 되오고 있었는데 MAT/BAT이 늘어났다고 갑자기 퀄이 떨어지는건 이상한 일이죠. 기존의 가이드라인을 제대로 유지하고만 있었어도 절대 일어나지 않았을 일입니다. 랭크맵의 숫자를 늘리려면 MAT/BAT들이 솔선수범해서 좋은 맵들을 찾아 나서야지 요청들어오는대로 랭크 시켜주는것이 능사가 아니죠. 어려운 일도 아닙니다. MAT/BAT이 늘어난만큼 그들이 부담해야할 맵의 양도 줄어들었고 남는 시간을 좋은 맵들을 찾아다니는데 쓸 수 있죠.
맵들끼리 서로 비교될수 있는것이 BAT/MAT들의 랭크기준에 들어간다면 논쟁의 소지가 커진다는 말입니다. BAT/MAT들이 개인적으로 가려내기 시작한다면 가뜩이나 불만이였던 사람들이 늘어나던가 폭발할수도 있습니다;;

bmin11 wrote: v

맵들끼리 서로 비교될수 있는것이 BAT/MAT들의 랭크기준에 들어간다면 논쟁의 소지가 커진다는 말입니다. BAT/MAT들이 개인적으로 가려내기 시작한다면 가뜩이나 불만이였던 사람들이 늘어나던가 폭발할수도 있습니다;;
누차 말하지만 랭크기준을 강화하자는게 아니고 기존의 수준을 유지해줬으면 한다는 것입니다. 여태까지 하던만큼만 해주면 되는것인데 그게 잘 안 이루어지니 문제라는 것이죠.
Topic Starter
랭크맵 퀄리티가 떨어졌다라고 느끼는건 아마도 시스템의 문제나 사람(맵퍼,MAT/BAT)들의 문제라기보다
오스 커뮤니티가 신장되고 맵퍼들이 늘어남에 따라 발생하는 저질맵 수도 같이 증가했다는데 원인이 있는게 아닐까 싶네요.
개인적으로 좋은 맵과 나쁜 맵의 비율은 예전이나 지금이나 별반 차이 없다고 느낍니다.

다만 오스가 많은 발전을 이뤘고 그에 따른 맵퍼들의 수준도 상당히 발전했기 때문에
절대기준으로 따졌을때 그리 나쁘지 않은 맵이라 할지라도 상대적으로 질 떨어지는 맵으로 보일 수 있겠죠.

ykcarrot wrote: 5a4a5f

랭크맵 퀄리티가 떨어졌다라고 느끼는건 아마도 시스템의 문제나 사람(맵퍼,MAT/BAT)들의 문제라기보다
오스 커뮤니티가 신장되고 맵퍼들이 늘어남에 따라 발생하는 저질맵 수도 같이 증가했다는데 원인이 있는게 아닐까 싶네요.
개인적으로 좋은 맵과 나쁜 맵의 비율은 예전이나 지금이나 별반 차이 없다고 느낍니다.

다만 오스가 많은 발전을 이뤘고 그에 따른 맵퍼들의 수준도 상당히 발전했기 때문에
절대기준으로 따졌을때 그리 나쁘지 않은 맵이라 할지라도 상대적으로 질 떨어지는 맵으로 보일 수 있겠죠.
그런거려나요...
Ebit창에서 보면 밑에 파란선 있잖아요?
이건 뭐에 쓰는건가요?
맵핑하다 갑자기 생기길래..



Topic Starter

[Ranger] wrote: 4s3x5c

Ebit창에서 보면 밑에 파란선 있잖아요?
이건 뭐에 쓰는건가요?
맵핑하다 갑자기 생기길래..

북마크 입니다.
추가 : Ctrl+B
제거 : Ctrl+G
이동 : Ctrl+좌우방향키
preview point가 무엇이죠?
모딩 글에서 가끔 preview point를 수정하라고 하는데 수정방법이 따로 있나요?
Topic Starter

R y U wrote: 233g30

preview point가 무엇이죠?
모딩 글에서 가끔 preview point를 수정하라고 하는데 수정방법이 따로 있나요?
게임내에서 곡을 선택하거나 포럼에서 섬네일을 클릭했을때 음악이 시작되는 지점입니다.
Timing - Set current position as preview point 를 선택하면 현위치를 프리뷰포인트로 지정합니다.
다른 위치로 수정하고 싶을때도 처음 지정한것처럼 똑같이 하면 됩니다.
프리뷰포인트가 지정되면 에디트 하단에 노란선이 나타납니다.

ykcarrot wrote: 5a4a5f

게임내에서 곡을 선택하거나 포럼에서 섬네일을 클릭했을때 음악이 시작되는 지점입니다.
Timing - Set current position as preview point 를 선택하면 현위치를 프리뷰포인트로 지정합니다.
다른 위치로 수정하고 싶을때도 처음 지정한것처럼 똑같이 하면 됩니다.
프리뷰포인트가 지정되면 에디트 하단에 노란선이 나타납니다.
추가 질문이 있습니다만, 프리뷰 포인트를 변경하고 난 뒤, (초기 업로드가 아닐 때) Standard 업로드로 해야하나요, 아니면 Full 업로드로 해야하나요?
Topic Starter

R y U wrote: 233g30

추가 질문이 있습니다만, 프리뷰 포인트를 변경하고 난 뒤, (초기 업로드가 아닐 때) Standard 업로드로 해야하나요, 아니면 Full 업로드로 해야하나요?
스탠다드요
시린의 Breakthrough Atmosphere 왤케 맘에 안들지...
맵퍼 4명이 사망하셨습니다 orz
난 ... 천하 무적!
Ya, thank god you weren't banned.
가끔 모딩을 받을때면 모더들이 Code를 주던데 이건 어떻게 사용하는건가요?

Code:

336,144,37706,6,0,B|400:192|376:344|256:352,1,280
256,208,39206,1,8
256,72,39706,6,0,B|136:79|112:231|176:279,1,280
288,192,41206,1,8

↑이런거요

[Ranger] wrote: 4s3x5c

가끔 모딩을 받을때면 모더들이 Code를 주던데 이건 어떻게 사용하는건가요?

Code:

336,144,37706,6,0,B|400:192|376:344|256:352,1,280
256,208,39206,1,8
256,72,39706,6,0,B|136:79|112:231|176:279,1,280
288,192,41206,1,8

↑이런거요
고칠난이도를 띄운상태로 메뉴표시줄의 File - Open osu...어쩌구 어쨋든 메모장으로 osu파일을 열고나서
저 코드들을 그대로 복사해주시고 ctrl s를 눌러서 저장합니다. 코드 입력하는 공간은 콤보컬러,타이밍,노트 등이 있는데...
이거 잘 보면 대충 이해 가실꺼에요. 타이밍 같은경우에는 맨 앞에 offset이 적혀있어요. 숫자가 점점 커지는거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음...만약에 34856이라 하면 00:34:856...

저 같은경우에는 직접보고나서 이해했기 때문에...뭐라 설명 드리긴 어려울꺼 같아요 ㅠㅠ
다른분들이 잘 설명해줄꺼라고 믿습니다

Ra-s wrote: 3y3624

[Ranger] wrote: 4s3x5c

가끔 모딩을 받을때면 모더들이 Code를 주던데 이건 어떻게 사용하는건가요?

Code:

336,144,37706,6,0,B|400:192|376:344|256:352,1,280
256,208,39206,1,8
256,72,39706,6,0,B|136:79|112:231|176:279,1,280
288,192,41206,1,8

↑이런거요
고칠난이도를 띄운상태로 메뉴표시줄의 File - Open osu...어쩌구 어쨋든 메모장으로 osu파일을 열고나서
저 코드들을 그대로 복사해주시고 ctrl s를 눌러서 저장합니다. 코드 입력하는 공간은 콤보컬러,타이밍,노트 등이 있는데...
이거 잘 보면 대충 이해 가실꺼에요. 타이밍 같은경우에는 맨 앞에 offset이 적혀있어요. 숫자가 점점 커지는거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음...만약에 34856이라 하면 00:34:856...

저 같은경우에는 직접보고나서 이해했기 때문에...뭐라 설명 드리긴 어려울꺼 같아요 ㅠㅠ
다른분들이 잘 설명해줄꺼라고 믿습니다
오 코드 입력후 나갔다 들어오니 노트가 새로 생기더군요
감사드립니다
모딩글을 보다보면 ^ 라는 특수기호가 있는데 이건 뭔 뜻인가요?
위와 같음
모딩 할때 모딩받는 사람에게 코드를 주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이런거요
옵션 중에 Letterbox during breaks가 어떤건지 정확히 아시는분 계신가요?
당최 저기서 말하는 Letterbox가 뭔지를 알아야 말이죠 ;;;

그리고 아직 활동하는 모더 중에 오프셋 전문으로 모딩하는 모더 있나요?
'Letterbox during breaks' 해답 :

체크해두시면 브레이크 타임에 아래위 양쪽에 검은줄이(한가지 이펙트 효과?) 생겨요 ~

비디오 있을때 않쓰는것을 추천합니다 ~ ;)
브레이크 타임 시작은 어떻게 조절합니까?
이걸
이렇게 바꾸는 법이요
좌우 끝을 드래그하세요.
@[Ranger]
1. 브레이크 맨앞 끄트머리에 마우스 가져다대면 화살표로 변신
2. 그대로 드래그
Topic Starter
요즘 1/4 슬라이더 점프가 유행이네...
기본적으로 태고 1/4가 왜 욕을 먹는건지 알수없음. 어떻게 해야되나요
KIAI TIME이 무슨뜻인가요??

intoon wrote: 101116

KIAI TIME이 무슨뜻인가요??
곡 플레이하다가 폭죽 터지는거 있죠? 그게 카아이 타임
설정방법은 타이밍에서 디자인항목에 카아이 선택하는거에 체크하면 그 구간이 카아이타임이에요

intoon wrote: 101116

KIAI TIME이 무슨뜻인가요??
정확히 말하면 노래의 하이라이트 부분입니다
Topic Starter

intoon wrote: 101116

KIAI TIME이 무슨뜻인가요??
사전적 의미를 물으신다면 기합의 일본어 입니다.
気合(きあい)
요즘 모딩이 무엇인지 질문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더라구요.

모딩 (modding) 은 랭크되지 않은 펜딩/WiP (pending/Work in Progress) 맵들을 보셔서 고쳐야 하는, 혹은 고쳤으면 하는 점들을 지적하는 겁니다. 모딩을 하는 이유가 무엇이든 그렇듯이 처음부터 완벽한 맵은 없기 때문입니다. 맵퍼가 지나쳤을수도 있을 문제점들을 우리 모더 (modder) 들이 지적해서 맵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이지요.

이걸 꼭 말하고 싶었는데 모딩은 누구나 할수 있는 겁니다. 꼭 맵핑 경험이 있어야 하는것도, 맵핑에 대해서 달달달 외우셔야하는 것도 아닙니다. 플레이어의 입장에서 "어? 이 노트 플레이 하기가 좀 이상하네?" 같은 순수히 맵을 즐기는데 문제가 되는걸 지적하는것도 모딩입니다. 물론 맵핑에 대해서 알고 있다면 더더욱 좋구요.



모딩글의 예시입니다.


...


"헐 길다..." 하고 겁 먹으실까봐 짧은 모딩포스트도 있다는걸 보여주는 링크. ........ 를 걸어드릴려 했으나 한글로 써진 짧은 모딩글을 찾기가 힘드네요 orz... (모딩 포스트 제보 부탁드립니다. 비교적 짧고 한글로 씌어진걸 찾습니다). 감사합니다 [Ranger]님!


예시에서 보실수 있듯이 문제가 되는 노트를 저렇게 뭐가 문제인지, 그리고 어떻게 해결했음 좋겠다 적어주는겁니다. 어려울것 없어요.


모딩에 대해서 관심이 있으신 분들을 이미 눈치를 채셨겠지만 대다수의 모딩들이 영어로 적혀있는것을 발견하셨을겁니다. 하지만 섣불리 "모딩은 영어로만 하는거야!" 하고 단정짓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영어는 맵퍼와 모더간의 공통된 언어가 없을시에만 쓰는것이지, 공통적으로 대화할수 있는 언어가 있으면 그 언어로 적어주셔도 가능합니다. (예: 한국인 모더가 한국인 맵퍼의 맵을 한글로 모딩하는 경우). 즉, 영어를 못하신다면 (예시로) 한국어가 가능한 맵퍼들의 맵을 모딩하시면 되는겁니다. 다른 언어도 마찬가지구요.


모딩 팁☆
많은 분들이 모르시는데 맵 에디터에 들어가셔서 노트를 복사 (ctrl + C) 하셔서 적으실 곳에 붙여넣기 (ctrl + V) 를 하시면 00:26:525 (1) - 이런식으로 간편하게 노트의 위치와 번호를 적어줄수 있답니다.
- i N o R i -_old
외국인들이 모딩할때 자주쓰는 NC 가 무슨뜻인가여 ?
뉴콤보
- i N o R i -_old

Nakagawa-Kanon wrote: 81a5s

뉴콤보
아... 감사드려요 ^^;
비트맵을 몇번 만들어보긴 했는데 오프셋잡는게 상당히 어렵더군요 ._.
오프셋잡는 요령이나 프로그램이 있다면 좀 알려주세요 :3
전 25%로 틀어서 딱 이때다 싶을때 멈춥니다.

bmin11 wrote: v

전 25%로 틀어서 딱 이때다 싶을때 멈춥니다.
저도 그렇게 하다보니 가다가 박자가 틀어지더라구용 ;ㅅ;
제가 박자감이 없는건지...하하..D:
종종 어떤 분들은 오프셋을 마이너스(-)로 설정하던데 마이너스 값을 어떻게 찾는지 정말 신기하더라구용..
가다가 박자가 틀어지는거면 비피엠이 틀린거던가, 아니면 중간에 비피엠이 리셋되는 곳이 있을겁니다. 이럴 경우에는 빨간 타이밍 섹션을 또 하나 추가하셔야해요.
Topic Starter

Akemi_Homura wrote: 5h3i2o

저도 그렇게 하다보니 가다가 박자가 틀어지더라구용 ;ㅅ;
제가 박자감이 없는건지...하하..D:
종종 어떤 분들은 오프셋을 마이너스(-)로 설정하던데 마이너스 값을 어떻게 찾는지 정말 신기하더라구용..
처음부터 음수값을 찾는게 아니고, 양수값 찾은 다음에 한마디 간격을 뺀 값을 넣는겁니다.
아하 :) 두분이 설명 해주신거 보니 어느정도 감이 잡히네요~
감사합니다~! ㅇㅅㅇ/
AIBat로 제 맵 자가진단 해봤는데 덕분에 문제점 찾아냈음 ㅋㅋ 정말 도움되네요 이거

일단 tick위에 정확이 안놓여있는 타이밍 3개랑 노트 1개랑...콤보버스트 사이즈 지적!
\

이런글은 언제 어디에 작성하나요.. ? 'ㅅ'
- i N o R i -_old
제가 곡의 mp3 파일을 바꿧는데...
풀서브밋후
재 다운로드할시에
mp3 파일이 변경이안되네요..
아에 갈아엎어버리고 다시 해야하나요 ?
아니면
변경할수 있는 방법좀 알려주세요...

아.. 그 전의 mp3 파일과 변경한 mp3 파일의 이름은 같습니다.
Topic Starter

SeeU wrote: 293iu

[attachment=0:5bd89]ppy_sh_20120216_002249.jpg[/attachment:5bd89]
이런글은 언제 어디에 작성하나요.. ? 'ㅅ'
업로드 할때 글 써넣는 창이 나옵니다.
아니면 업로드 끝나고 해당 비트맵 스레드 첫 포스트를 수정하면 됩니다.


- i N o R i - wrote: 411r1c

제가 곡의 mp3 파일을 바꿧는데...
풀서브밋후
재 다운로드할시에
mp3 파일이 변경이안되네요..
아에 갈아엎어버리고 다시 해야하나요 ?
아니면
변경할수 있는 방법좀 알려주세요...

아.. 그 전의 mp3 파일과 변경한 mp3 파일의 이름은 같습니다.
우산 말씀하시는거면 문제 없던데요. 그리고 비트맵 스레드에 글 남겼습니다.
Standard Submission 과 Full Submission 의 차이는 뭔가요? ㅇ-ㅇ
스탠다드 : 난이도 파일만
풀 : 동영상이나 SB 오브젝트까지 맵의 전체를 업로드

맵만 수정하시면 스탠다드 업로드 하시면 됩니다
처음에는 맵을 다 올려야되니 풀 업로드 하셔야겠죠

Nakagawa-Kanon wrote: 81a5s

스탠다드 : 난이도 파일만
풀 : 동영상이나 SB 오브젝트까지 맵의 전체를 업로드

맵만 수정하시면 스탠다드 업로드 하시면 됩니다
처음에는 맵을 다 올려야되니 풀 업로드 하셔야겠죠
아.. 감사합니다 ! :3
Topic Starter

Nakagawa-Kanon wrote: 81a5s

스탠다드 : 난이도 파일만
풀 : 동영상이나 SB 오브젝트까지 맵의 전체를 업로드

맵만 수정하시면 스탠다드 업로드 하시면 됩니다
처음에는 맵을 다 올려야되니 풀 업로드 하셔야겠죠
처음엔 스탠다드 서브밋으로 해도 됩니다. 설명에 나와있어요. =3=


일반 등록
- 처음으로 맵을 등록시
- 맵을 수정했을시
- 새로운 난이도 추가시

전체 등록
- 새로운 스토리보드를 만들었을시
- 새로운 배경화면이나 오디오 파일 등록시
- 아티스트나 타이틀을 바꿀시

ykcarrot wrote: 5a4a5f

Nakagawa-Kanon wrote: 81a5s

스탠다드 : 난이도 파일만
풀 : 동영상이나 SB 오브젝트까지 맵의 전체를 업로드

맵만 수정하시면 스탠다드 업로드 하시면 됩니다
처음에는 맵을 다 올려야되니 풀 업로드 하셔야겠죠
처음엔 스탠다드 서브밋으로 해도 됩니다. 설명에 나와있어요. =3=
[attachment=0:c5a98]h7eP.png[/attachment:c5a98]

감사합니다

저는 항상 맵을 업로드하면 항상 미리보기 BG 가나오지않는데 왜 그럴까요 :(
디자인에서 이것 저것 만지다가 그런거 같은데 ..
100MB 짜리 뮤직비디오를 어떻게 해야 20MB 안으로 줄일지 참으로 갈등때리게 만드네요.
화질을 잘못조절하면 용량은 큰데 화질은 안습이되는 상황이 발생하니......

게다가 실사 뮤비라 자칫하면 얼굴이 아오오니화 되는 상황이 [...]
Topic Starter

SeeU wrote: 293iu

[attachment=0:c0507]ppy_sh_20120216_214710.jpg[/attachment:c0507]
저는 항상 맵을 업로드하면 항상 미리보기 BG 가나오지않는데 왜 그럴까요 :(
디자인에서 이것 저것 만지다가 그런거 같은데 ..
저는 잘 나와요. http://puu.sh/h8A2
서버문제라고 해야하나, 가끔 바로 안나오는 경우 있습니다. 기다리다보면 나와요.
아니면 인터넷 임시파일 지우면 됩니다.


MoonFragrance wrote: 2g4a5h

100MB 짜리 뮤직비디오를 어떻게 해야 20MB 안으로 줄일지 참으로 갈등때리게 만드네요.
화질을 잘못조절하면 용량은 큰데 화질은 안습이되는 상황이 발생하니......

게다가 실사 뮤비라 자칫하면 얼굴이 아오오니화 되는 상황이 [...]
원본 용량보단 길이가 얼마나 되느냐에 달렸죠.
그렇군요.. 매번 감사합니다 캐럿님 :D

ykcarrot wrote: 5a4a5f

MoonFragrance wrote: 2g4a5h

100MB 짜리 뮤직비디오를 어떻게 해야 20MB 안으로 줄일지 참으로 갈등때리게 만드네요.
화질을 잘못조절하면 용량은 큰데 화질은 안습이되는 상황이 발생하니......

게다가 실사 뮤비라 자칫하면 얼굴이 아오오니화 되는 상황이 [...]
원본 용량보단 길이가 얼마나 되느냐에 달렸죠.

길이는 3분 20초 정도 됩니다.
어느정도 볼만한 화질로 만들어봐도 22MB가 한계네요... orz
리사이즈는 가로 800px에 16:9 비율입니다
Topic Starter
으잉... 그 길이면 800px 포기하세요.
해상도 줄인다고 용량 줄어드는건 아닌데 640으로 줄이면 800보다는 나은 화질 나옵니다.
Topic Starter


별 이상한 사람 다보네요.
이런 맵핑 스타일이 싫으면 1점 주고 조용히 사라지든가,
자기는 뭐 얼마나 잘 만들어서 이딴 소리하시나요? ^^

아이디 까보시죠.
ㅡㅡ 썩은 동태눈깔인가
캐럿님을 욕하다니..... 역시 사람들은 익명성이 부여되면 자신도 모르는 자신감이 생기는 것일까요... 참 그러기보단 뭘 모르는 것같습니다.
자기가 못깨면 쓰레기라 폄하하고 연타만 좀 들어가면 1점부터 주고보는 것들.
진짜 솔직히 까고 말하면 이런 쓰레기들은 그냥 사라져줬으면 좋겠습니다.

애초에 자기가 즐기는 컨텐츠들이 다 어떤 사람 손에서 나오는지는 알고나 있을까요.
그 컨텐츠들을 조금이라도 더 재미있고 보기좋게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의 노고는 알고 있을까요.

그런 사람들의 정성이 들어가고 고쳐주는 사람들의 노고가 들어간 맵들을 저런 사람들은 1점 주고 속으로 'ㅋㅋㅋ' 거리기나 하겠지요.

저런 정신승리 종자들은 그냥 답이 없습니다. 그냥 무시하는게 답 같네요.
화나고 속이 쓰려도 어쩌겠습니까, 자기 스스로 나올 일도 없을텐데......
애초에 저런 정신상태를 가진 사람이 코리안 포럼에 있다고는 별로 생각하고 싶지 않네요.


다른 사람이 자식처럼 정성들여 만든 걸 저렇게 무작정 까다보면 기분이 좋을까요?
이런 사람들 정신구조가 어떤지 뇌라도 한번 까보고 싶습니다.
별놈이 다있네 ㄷㄷ
일반적으로 생각해봤을때 저런 덧글을 단다면 매핑이 뭔지도 모르고 플레이도 몇번 안해봤을 생초짜일겁니다.
물론 가능성이 높다는거지 100% 확신으로 하는 말은 아닙니다만.

처음 매퍼가 되어보겠다 하고 맵을 만들어서, 제대로 의사소통도 잘 안될듯 말듯한 상태에서 지적들을 받고,
'아, 이거면 괜찮은거 같은데 왜 욕질이지' 같은 착각도 해보고, 그러다가 '아 이게 그런 얘기였구나' 하고 깨닫고 고쳐보고,
그런 과정을 거쳐 나중에는 대담하게 장판이랑 박쥐에게 부탁해보면서 랭크의 어려움을 깨달아야지.
그런 과정 조금도 제대로 겪어보지 않았으면 아예 말을 하지 말라 그럽시다.
(이건 2번째 맵 랭크에 7개월 걸린 경험자로서 하는 얘기입니다)

근데 솔직히 정신승리에 맞대응할 수 있는 방법이라 하면 정신승리밖에 없어요. 아참. 망각도 있구나.
북마크가 뭐에요?? 0_o
Topic Starter

SeeU wrote: 293iu

북마크가 뭐에요?? 0_o
viewtopic.php?p=1252797#p1252797

말 그대로 책갈피입니다.
특정 지점을 찾아가기 쉽도록 하는 기능이죠.
AIMod에서 object isn't snapped라고 뜨는 건 왜 그런가요 ?

2분 가까이 했을때도 없었는데 갑자기 생겨서요 ;

AppleSense wrote: 2l3f6

AIMod에서 object isn't snapped라고 뜨는 건 왜 그런가요 ?

2분 가까이 했을때도 없었는데 갑자기 생겨서요 ;
노트가 언스냅 되었을때 뜸.

쉽게말해 compose화면 위에 눈금에 제대로 위치되어있지 않은(가장 자세한 1/8 눈금으로 봐도 눈금 정가운데에 노트가 배치되어 있지 않은) 노트가 있다는 것.

Kim Jin Seok wrote: 4h1qn

AppleSense wrote: 2l3f6

AIMod에서 object isn't snapped라고 뜨는 건 왜 그런가요 ?

2분 가까이 했을때도 없었는데 갑자기 생겨서요 ;
노트가 언스냅 되었을때 뜸.

쉽게말해 compose화면 위에 눈금에 제대로 위치되어있지 않은(가장 자세한 1/8 눈금으로 봐도 눈금 정가운데에 노트가 배치되어 있지 않은) 노트가 있다는 것.

감사합니다 ~ 님 덕분에 다 고쳤네요 ㅎㅎ;
- i N o R i -_old
비트맵의 타이틀을 고쳤을때
새로 맵이 업로드 되는데요..
이 부분은 그냥 납둬도 전에 포스팅되있던건 그대로 옴겨져 오나요 ?
아니면 새로 포스팅되서 새맵으로 변경되나요?
Topic Starter

- i N o R i - wrote: 411r1c

비트맵의 타이틀을 고쳤을때
새로 맵이 업로드 되는데요..
이 부분은 그냥 납둬도 전에 포스팅되있던건 그대로 옴겨져 오나요 ?
아니면 새로 포스팅되서 새맵으로 변경되나요?
아티스트나 타이틀을 바꾸면 별개의 맵으로 인식돼서 마지막 줄처럼 새맵으로 등록됩니다.
이 부분은 바꿔본 적 없는 맵퍼는 항상 겪는 문제라, 중복없이 아티스트나 타이틀을 바꾸는 방법을 스샷과 함께 포스팅 하겠습니다.
저기 어딘가에 글이 있긴하지만 영어라서 말이죠.
Topic Starter
많은 초보 맵퍼분들께서 아티스트나 타이틀을 변경하고 업로드할때 맵이 중복돼서 올라가는 실수를 범하고 계십니다.
중복되지 않고 업로드 하는 방법을 다시 알려드리고자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실 동영상 찍고 싶은데 컴퓨터가 안좋아서 못합니다.
스크린샷이 첨부된 글을 읽어주세요. 두 번 보세요.
바로 밑에 글은 요약한거라서 어떤 상황인지 잘 모르실겁니다.


* 편의상 하드 난이도로 진행합니다. 하드가 없으면 특정 난이도 하나를 골라서 따라해주세요.

1. 하드 난이도를 에디트 한다.
2. F4키를 눌러 Song Setup 창을 연다.
3. 아티스트 혹은 타이틀을 바꾸고 OK를 눌러서 저장하겠냐는 메시지가 나오면 Yes를 눌러 저장한다.
4. 에디트에서 나오지 않은채 바로 업로드(풀 서브미션)를 한다.
5. 업로드가 끝나면 에디트를 빠져나와 다른 난이도를 에디트한다.
6. 2, 3번 과정을 반복하지만 업로드하지 않고 에디트에서 빠져나온다.
7. 다른 난이도 아티스트와 타이틀을 모두 바꿨다면 하드를 에디트해서 업로드(스탠다드 서브미션)한다.


스샷과 함께 보기
1. 이 맵의 아티스트와 타이틀을 바꿔보기로 하지요.
우선 아무 난이도 하나 골라잡아 에디트 합니다. OGG 글자 위에 말풍선 아이콘이 꼭 있어야 합니다. 없으면 중복 업로드 됩니다.



2. F4키를 눌러 Song Setup 창을 열어서 아래와 같이 아티스트와 타이틀을 바꿉니다.
이후 OK를 누르면 저장하겠냐는 메시지가 나오는데 Yes를 눌러서 저장합니다.



3. 에디트를 빠져나오지 말고 바로 업로드를 합니다.
에디트창 좌측 상단에 아티스트와 타이틀이 바뀐게 보이시나요?



4. 아티스트와 타이틀을 바꿨기때문에 풀 서브미션을 선택하고 큼지막한 Files 버튼을 누릅니다.



5. Subject 부분은 비트맵 포럼 스레드 제목입니다.
최초 업로드시엔 자동으로 설정되지만 그 후에 아티스트나 타이틀을 바꾼다고 자동으로 바뀌진 않으므로 꼭 바꿔줍시다.



6. 위에서 Submit 버튼을 눌르고 에디트를 빠져나오면 아래처럼 하드 난이도 하나만 덩그러니 있는 모습을 보시게 될겁니다.



7. 나머지 난이도는 어디갔냐? 아래처럼 예전 아티스트와 타이틀인채로 다른곳에 있죠.



8. 나머지 난이도를 에디트해서 2번에서 했던것처럼 아티스트와 타이틀을 바꿔줍니다.
그리고 에디트에서 나오세요. 그럼 아래처럼 모든 난이도가 한데 모여있는 모습을 볼 수 있게됩니다.
다만 여기에서 노멀과 이지는 Not yet submitted(미등록 상태) 인게 정상입니다.



9. 그럼 아까 정상적으로 업로드했던 하드 난이도를 다시 에디트해서 업로드하는데 스탠다드 업로드를 선택합니다.
왜냐면 노멀과 이지가 추가되었기 때문이죠.



10. 업로드가 끝났으면 아래처럼 다른 난이도도 정상적으로 업로드 된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11. 모든게 정상적으로 이뤄졌다면 아래처럼 보여야 합니다.


- i N o R i -_old
친절한 설명 감사드려요~
겟난 추가 어떻게 하죠?! :3

SeeU wrote: 293iu

겟난 추가 어떻게 하죠?! :3
겟난으로 받을 osu파일을 해당 비트맵 폴더에 넣고 스탠다드섬밋만 해주시면 됩니다 ㅁㄴㅇㄹ
B2IN
이미 한번 업로드 했던 비트맵의 타이틀을 수정해서 다시 올릴려합니다.
타이틀을 바꾸니 Not yet submitted가 되버리는데 이대로 풀섬밋하면 수정되는건지요 ?
Topic Starter

B2IN wrote: 5r1y6y

이미 한번 업로드 했던 비트맵의 타이틀을 수정해서 다시 올릴려합니다.
타이틀을 바꾸니 Not yet submitted가 되버리는데 이대로 풀섬밋하면 수정되는건지요 ?
수정 안됩니다.
1페이지 FAQ 참고하세요.
B2IN

ykcarrot wrote: 5a4a5f

B2IN wrote: 5r1y6y

이미 한번 업로드 했던 비트맵의 타이틀을 수정해서 다시 올릴려합니다.
타이틀을 바꾸니 Not yet submitted가 되버리는데 이대로 풀섬밋하면 수정되는건지요 ?
수정 안됩니다.
1페이지 FAQ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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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idea: 완전 좋은 개념글있는지도 모르고 질문글 올렸었네요 ^^;

근데 여전히 This beatmap has not been ed correctly 가 뜨네요 ;

open song folder에서 난이도가 적혀있는 파일 제외하고 .osb가 적혀있는 파일이 잇는데

이것도 똑같이 이름을 수정했는데(폴더 내에서) 이러면 안되는건가요 ?
B2IN
Slider Tick Rate 정하는 기준은 뭐죠 ?
대부분은 1이던데 1로 꼭 맞춰야하는 건가요 ?
0.5는 랭크안되요 0.5이상이면 마음대로요
Topic Starter

B2IN wrote: 5r1y6y

Slider Tick Rate 정하는 기준은 뭐죠 ?
대부분은 1이던데 1로 꼭 맞춰야하는 건가요 ?
음악이랑 맞냐 안맞냐입니다.
틱레이트 1이면 흰선에 맞춰서 슬라이더 틱이 나오고,
2면 흰선 빨간선에 맞춰서 틱이 나옵니다. (슬라이더가 흰선에서 시작했을 경우)

예를 들어 빨간선에서 지속적으로 하이햇 소리가 들린다면 틱레이트 2를 쓰는게 음악에 더 잘 맞겠죠.
B2IN

ykcarrot wrote: 5a4a5f

B2IN wrote: 5r1y6y

Slider Tick Rate 정하는 기준은 뭐죠 ?
대부분은 1이던데 1로 꼭 맞춰야하는 건가요 ?
음악이랑 맞냐 안맞냐입니다.
틱레이트 1이면 흰선에 맞춰서 슬라이더 틱이 나오고,
2면 흰선 빨간선에 맞춰서 틱이 나옵니다. (슬라이더가 흰선에서 시작했을 경우)

예를 들어 빨간선에서 지속적으로 하이햇 소리가 들린다면 틱레이트 2를 쓰는게 음악에 더 잘 맞겠죠.

Aㅏ :) :idea:
맵을 제작하고 업로드를 했는데요 orz파일을 여니까 추가가 안됩니다 unable to import beatmap 이라면서요.. 파일이 손상된것 같은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

minsik96 wrote: 5z2i2b

맵을 제작하고 업로드를 했는데요 orz파일을 여니까 추가가 안됩니다 unable to import beatmap 이라면서요.. 파일이 손상된것 같은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
mp3 파일에 영어 이외의 언어가 적혀있는지 확인바랍니다.
음악파일에 특수문자 - ( 이런게 들어있어서 지웠더니 오디오파일을 찾을수 없다면서 ㅠㅠ 아예 파일이 날라갔네요 ㅠㅠ

minsik96 wrote: 5z2i2b

음악파일에 특수문자 - ( 이런게 들어있어서 지웠더니 오디오파일을 찾을수 없다면서 ㅠㅠ 아예 파일이 날라갔네요 ㅠㅠ
날아간 것은 아닙니다'ㅅ'
단지 mp3 파일명은 바뀌었는데 osu 맵파일에서 바뀐 파일명을 인식하지 못해서 발생한 현상이지요'ㅅ'
mp3 파일은 원래 있던 폴더에 그대로 있을거에요 찾아보시길'ㅅ'

*해결책*
osu 맵파일(확장자 osu입니다)을 찾아서 [대체로 C드라이브-프로그램파일-osu-Songs 안에 해당 곡이 있는 폴더가 있습니다]
마우스 우클릭, 연결 프로그램...을 선택하시고 메모장을 고른 다음 확인을 누르세요.
그러면 osu 맵파일이 열리게 됩니다.
여기서 파일 내용중에 ".mp3"가 포함된 부분을 찾으신 다음에 바뀐 파일명.mp3로 바꾸고 저장해주세요.
이제 오스를 다시 실행하시면 제대로 인식하고 있을겁니다 'ㅅ'b
Work in process 에 있는 비트맵과 pending 에 있는 비트맵은 무슨차이인가요??

SeeU wrote: 293iu

Work in process 에 있는 비트맵과 pending 에 있는 비트맵은 무슨차이인가요??
작업중인 비트맵이랑 완성됬지만 도움이 필요한맵?
그렇군요 :3
B2IN
타이틀 변경 질문 .

타이틀 변경후 풀섬밋시 다른 비트맵으로 인식해서 업로드 되잔아요 ?

펜딩맵 꽉찬상태서 하면 변경은 불가능한가요 ?

ykcarrot wrote: 5a4a5f

[attachment=0:aa26b]screenshot030.jpg[/attachment:aa26b]

별 이상한 사람 다보네요.
이런 맵핑 스타일이 싫으면 1점 주고 조용히 사라지든가,
자기는 뭐 얼마나 잘 만들어서 이딴 소리하시나요? ^^

아이디 까보시죠.

이제야 보았지만..


이건 뭐....

ykcarrot wrote: 5a4a5f

요즘 1/4 슬라이더 점프가 유행이네...

구체적으로 어떤 형태인가요?


아참..유행하니 추가로 적는데..

요즘 긴 노래의 경우 후렴구에 무조건 키아이를 넣는 게 유행이나요?
(이렇게 가면 2-3개의 키아이가 되겠지요.)

옛날에는 마지막 후렴구만 키아이를 넣는 게 일반적이었는데...
Topic Starter

슬라이더간 시간격이 1/4인거요.
흔히 볼 수 있는 경우는 위처럼 2회 반복 슬라이더나, 무반복 슬라이더.
그리고 1/3(트리플렛) BSD가 쓰이는 곡에서의 1회 반복 슬라이더가 있습니다.


풀버전에서는 각 소절의 후렴구마다 키아이 넣는게 원래 일반적이었습니다.
1. 폭죽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2. 제가 비트맵을 하나 만들었는데, 다른 난이도를 제작할 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3. osu는 친추만 하면 친구가 되는건가요?
B2IN

-ABBEY- wrote: 7496x

1. 폭죽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2. 제가 비트맵을 하나 만들었는데, 다른 난이도를 제작할 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3. osu는 친추만 하면 친구가 되는건가요?

1.f6 누르신후에 Inherited Points 추가하시고 Style 탭에서 Kiai 체크표시하시면되요 끝낼때는 끝내려는부분가서 Inherited Points 추가하시고 kiai 체크 해제한상태로 확인

2.flie 누르고 save as new difficulty 누르시고 difficulty 고른다음에 확인

3. 네. 그런데 자기 자신한테만 친구로 보여요
B2IN
외국인한테 겟난을 허락했는데, 받고보니 지우고 싶을정도로 이상해서 그런데 뭐라 다시 거절해야하나요 -_-


"다시 생각해봤는데, 그냥 겟난 없이 하겠습니다. 정말 미안합니다" 정도로만 이야기 해고싶은데..
Q : 스레드의 뜻이 뭐예요?
그리드 스냅 및 디스탠스 스냅은 무엇 이구요?

B2IN wrote: 5r1y6y

외국인한테 겟난을 허락했는데, 받고보니 지우고 싶을정도로 이상해서 그런데 뭐라 다시 거절해야하나요 -_-


"다시 생각해봤는데, 그냥 겟난 없이 하겠습니다. 정말 미안합니다" 정도로만 이야기 해고싶은데..
다시는 얼굴 마주칠일 없으면 얼굴에 철판깔고 거절하시고, 만날일이 있으면 그냥 끌어안고 가세요.


-ABBEY- wrote: 7496x

Q : 스레드의 뜻이 뭐예요?
그리드 스냅 및 디스탠스 스냅은 무엇 이구요?
스레드 (Thread) 는 지금 글 쓰시는 곳과 같은 일종의 게시판 같은 곳입니다.

그리드 스냅 (Grid Snap) 은 에디팅 화면에 격자를 보여줘 노트들을 그 격자에 고정시킬수 있습니다. 깔끔한 맵핑을 도와줍니다.

디스탠스 스냅 (Distance Snap) 은 노트를 일정한 거리로 배치시켜주는 도구입니다. 사용하는 방법은 노래를 정지 후, 노트를 추가 혹은 기존에 있던 노트를 선택 후 옮겨주시면 됩니다. 노트를 추가할 경우에는 마우스가 이미 일정한 거리내에만 움직이도록 되어있을 겁니다.
B2IN

ykcarrot wrote: 5a4a5f

많은 초보 맵퍼분들께서 아티스트나 타이틀을 변경하고 업로드할때 맵이 중복돼서 올라가는 실수를 범하고 계십니다.
중복되지 않고 업로드 하는 방법을 다시 알려드리고자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실 동영상 찍고 싶은데 컴퓨터가 안좋아서 못합니다.
스크린샷이 첨부된 글을 읽어주세요. 두 번 보세요.
바로 밑에 글은 요약한거라서 어떤 상황인지 잘 모르실겁니다.


* 편의상 하드 난이도로 진행합니다. 하드가 없으면 특정 난이도 하나를 골라서 따라해주세요.

1. 하드 난이도를 에디트 한다.
2. F4키를 눌러 Song Setup 창을 연다.
3. 아티스트 혹은 타이틀을 바꾸고 OK를 눌러서 저장하겠냐는 메시지가 나오면 Yes를 눌러 저장한다.
4. 에디트에서 나오지 않은채 바로 업로드(풀 서브미션)를 한다.
5. 업로드가 끝나면 에디트를 빠져나와 다른 난이도를 에디트한다.
6. 2, 3번 과정을 반복하지만 업로드하지 않고 에디트에서 빠져나온다.
7. 다른 난이도 아티스트와 타이틀을 모두 바꿨다면 하드를 에디트해서 업로드(스탠다드 서브미션)한다.


스샷과 함께 보기
1. 이 맵의 아티스트와 타이틀을 바꿔보기로 하지요.
우선 아무 난이도 하나 골라잡아 에디트 합니다. OGG 글자 위에 말풍선 아이콘이 꼭 있어야 합니다. 없으면 중복 업로드 됩니다.



2. F4키를 눌러 Song Setup 창을 열어서 아래와 같이 아티스트와 타이틀을 바꿉니다.
이후 OK를 누르면 저장하겠냐는 메시지가 나오는데 Yes를 눌러서 저장합니다.



3. 에디트를 빠져나오지 말고 바로 업로드를 합니다.
에디트창 좌측 상단에 아티스트와 타이틀이 바뀐게 보이시나요?



4. 아티스트와 타이틀을 바꿨기때문에 풀 서브미션을 선택하고 큼지막한 Files 버튼을 누릅니다.



5. Subject 부분은 비트맵 포럼 스레드 제목입니다.
최초 업로드시엔 자동으로 설정되지만 그 후에 아티스트나 타이틀을 바꾼다고 자동으로 바뀌진 않으므로 꼭 바꿔줍시다.



6. 위에서 Submit 버튼을 눌르고 에디트를 빠져나오면 아래처럼 하드 난이도 하나만 덩그러니 있는 모습을 보시게 될겁니다.



7. 나머지 난이도는 어디갔냐? 아래처럼 예전 아티스트와 타이틀인채로 다른곳에 있죠.



8. 나머지 난이도를 에디트해서 2번에서 했던것처럼 아티스트와 타이틀을 바꿔줍니다.
그리고 에디트에서 나오세요. 그럼 아래처럼 모든 난이도가 한데 모여있는 모습을 볼 수 있게됩니다.
다만 여기에서 노멀과 이지는 Not yet submitted(미등록 상태) 인게 정상입니다.



9. 그럼 아까 정상적으로 업로드했던 하드 난이도를 다시 에디트해서 업로드하는데 스탠다드 업로드를 선택합니다.
왜냐면 노멀과 이지가 추가되었기 때문이죠.



10. 업로드가 끝났으면 아래처럼 다른 난이도도 정상적으로 업로드 된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11. 모든게 정상적으로 이뤄졌다면 아래처럼 보여야 합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자기 펜딩 한계치가 되있는 경우 4번 처럼 했을경우에 해보니까 안되더라고요, 난이도 하나 수정한다음에 나가지말고


이런식으로 open difficulty들어가서 다음 난이도에서 똑같이 수정해주고 전부다 수정됬으면 그 때 풀섬밋 해주는게 더 정확한거 같습니다.

B2IN wrote: 5r1y6y

ykcarrot wrote: 5a4a5f

많은 초보 맵퍼분들께서 아티스트나 타이틀을 변경하고 업로드할때 맵이 중복돼서 올라가는 실수를 범하고 계십니다.
중복되지 않고 업로드 하는 방법을 다시 알려드리고자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실 동영상 찍고 싶은데 컴퓨터가 안좋아서 못합니다.
스크린샷이 첨부된 글을 읽어주세요. 두 번 보세요.
바로 밑에 글은 요약한거라서 어떤 상황인지 잘 모르실겁니다.


* 편의상 하드 난이도로 진행합니다. 하드가 없으면 특정 난이도 하나를 골라서 따라해주세요.

1. 하드 난이도를 에디트 한다.
2. F4키를 눌러 Song Setup 창을 연다.
3. 아티스트 혹은 타이틀을 바꾸고 OK를 눌러서 저장하겠냐는 메시지가 나오면 Yes를 눌러 저장한다.
4. 에디트에서 나오지 않은채 바로 업로드(풀 서브미션)를 한다.
5. 업로드가 끝나면 에디트를 빠져나와 다른 난이도를 에디트한다.
6. 2, 3번 과정을 반복하지만 업로드하지 않고 에디트에서 빠져나온다.
7. 다른 난이도 아티스트와 타이틀을 모두 바꿨다면 하드를 에디트해서 업로드(스탠다드 서브미션)한다.


스샷과 함께 보기
1. 이 맵의 아티스트와 타이틀을 바꿔보기로 하지요.
우선 아무 난이도 하나 골라잡아 에디트 합니다. OGG 글자 위에 말풍선 아이콘이 꼭 있어야 합니다. 없으면 중복 업로드 됩니다.



2. F4키를 눌러 Song Setup 창을 열어서 아래와 같이 아티스트와 타이틀을 바꿉니다.
이후 OK를 누르면 저장하겠냐는 메시지가 나오는데 Yes를 눌러서 저장합니다.



3. 에디트를 빠져나오지 말고 바로 업로드를 합니다.
에디트창 좌측 상단에 아티스트와 타이틀이 바뀐게 보이시나요?



4. 아티스트와 타이틀을 바꿨기때문에 풀 서브미션을 선택하고 큼지막한 Files 버튼을 누릅니다.



5. Subject 부분은 비트맵 포럼 스레드 제목입니다.
최초 업로드시엔 자동으로 설정되지만 그 후에 아티스트나 타이틀을 바꾼다고 자동으로 바뀌진 않으므로 꼭 바꿔줍시다.



6. 위에서 Submit 버튼을 눌르고 에디트를 빠져나오면 아래처럼 하드 난이도 하나만 덩그러니 있는 모습을 보시게 될겁니다.



7. 나머지 난이도는 어디갔냐? 아래처럼 예전 아티스트와 타이틀인채로 다른곳에 있죠.



8. 나머지 난이도를 에디트해서 2번에서 했던것처럼 아티스트와 타이틀을 바꿔줍니다.
그리고 에디트에서 나오세요. 그럼 아래처럼 모든 난이도가 한데 모여있는 모습을 볼 수 있게됩니다.
다만 여기에서 노멀과 이지는 Not yet submitted(미등록 상태) 인게 정상입니다.



9. 그럼 아까 정상적으로 업로드했던 하드 난이도를 다시 에디트해서 업로드하는데 스탠다드 업로드를 선택합니다.
왜냐면 노멀과 이지가 추가되었기 때문이죠.



10. 업로드가 끝났으면 아래처럼 다른 난이도도 정상적으로 업로드 된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11. 모든게 정상적으로 이뤄졌다면 아래처럼 보여야 합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자기 펜딩 한계치가 되있는 경우 4번 처럼 했을경우에 해보니까 안되더라고요, 난이도 하나 수정한다음에 나가지말고

이런식으로 open difficulty들어가서 다음 난이도에서 똑같이 수정해주고 전부다 수정됬으면 그 때 풀섬밋 해주는게 더 정확한거 같습니다.
둘다 맞습니다.
open diff으로 한번에 수정해서 저장안하고 바로 올려버리는거나 그냥 한난이도만 일단 바꾸고 바로 올려주고 나머지 난이도 바꿔줘서 올려주셔도 됩니다.
나중에 확인해보니까 어느새 패치가 된건지.. 초록라인(타이밍 라인이라도고 하죠..?)이 노트와 정확히 겹치면 옛날에는 노트를 언제 치냐에 따라서 사운드가 달라져서 일부러 노트와 빗겨가도록 라인을 세웠는데 지금은 정확히 세워도 세팅된 사운드로 하여금 나오도록 되었네요..

옛날엔 안그랬었는데..
으헉..이걸로 모딩하는 데 내용에 써먹어버렸는데..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OTL

완전올드비의 한탄이었습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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